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잡코인 상장폐지 투자자 멘붕

비트코인이 한창 올라갈 때는 이번년에 정말 1억까지 올라갈 것만 같았는데 지금은 반값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코인의 시세 변동성은 정말 파도 치듯이 다이나믹 해보이는데요. 현재는 정부 방침 이후 주요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및 유의종목 지정이 되면서 잡코인 솎아내기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잡코인이라고 하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제외하고 동전주 위주로 보셔도 구분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코인들도 시세가 오를 때는 굉장한 큰 폭으로 상승을 했었는데 지금은 위험한 종목으로 구분이 되어서 더더욱 대장주에 투자를 하는게 안전성 있는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에서 다양한 코인들이 등록이 되었기 때문에 여러가지 투자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정부에서 가상화폐 거새로 등록을 통한 거래소 옥석가리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거래소에서 유망한 코인들만 보유하기 위해 불안전한 코인들은 상장폐지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불시에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한 투자자들이 불이익을 받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고요. 현재 거래소에 들어가게 되면 유의라고 붙은 코인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정부의 시장 관리 방침으로 인해 거래소 들이 살아남기 위해 잡코인 상장폐지 수순을 밟고 있는 상황인데요. 계속해서 거래 종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불안전한 코인들은 매도를 하고 우량한 코인으로 갈아타는게 좋은 시점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