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네피아 복지몰 선택적 복지서비스

베네피아 복지몰은 sk엠앤서비스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복리후생 아웃소싱 브랜드입니다. 베네피아 뜻은 영문으로 된 단어의 조합이구요. benefit 과 utopia 의 합성어로 보실 수 있습니다.

 

 

베네피아 복지몰은 선택적 복지시스템을 하고 있고 특정된 회원들만 구매를 할 수 있는 회원전용 쇼핑몰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특정 회사의 임직원들이 이용을 할 수 있는 폐쇄몰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선택적 복지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 보다 이점이 많은 곳입니다. 

 

 

기존 복지제도와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차이

 

기존 복지제도는 집단주의적 성향을 띄고 있었습니다. 기업의 지불능력에 맞추어서 일방적 제공을 하였다면 지금은 개인주의적 배경으로 바뀌어서 자기 책임하에 사전 설계를 하는 방식입니다. 직원들의 니즈 조사를 실시하여서 지원 가능한 복지지원 항목을 노사 공동 결정을 하여 구성을 하고 있구요. 

희망 항목 및 수준을 일정금액 한도 내에서 스스로 선택, 다양한 항목, 선택권 부여를 통해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베네피아 복지몰 우리회사 찾기

 

베네피아, 베네피아 홈페이지 또는 베네피아 사이트로 검색을 하시면 찾을 수 있구요. 폐쇄몰이라서 검색어가 정확하지 않으면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베네피아는 약 800 개사의 고객사를 가지고 있고 약 90만명 회원의 복지를 책임 지고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이용을 하는 곳이다 보니 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연결이 되어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베네피아 홈페이지 중반에 보시면 우리 회사 베네피아 찾기를 찾을 수 있구요.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중앙부처 4개, 공사공단 120여개, 지자체 100 여개, 민간기업 380 여개, 의료 및 기타 기관 190 여개에서 선택적 복지서비스를 받고 있구요. 이번 여름휴가 때 잘 사용하셔서 좋은 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