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강남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정부의 고강도 정책과 바이러스로 인해서 부동산 심리는 굉장히 다운되어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가 아파트 상승세가 둔화가 되어 있고 현재 부동산의 흐름이 리먼 브라더스 파산 때와 비슷한 심리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매매는 거래가 되지는 않고 전세가격이 오르기도 하고 심리가 죽어 있다보니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 말고는 거래가 전혀 되지 않는 듯 합니다. 

 

 

서울 강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는 어느 지역을 매입하기 전에 현재의 시세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지금 부동산 거래가격이 어떻게 형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현장을 다녀보시는게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 하게 되면 지금 시세를 이해하게 되고 현장에 가서도 지금이 살 타이밍인지, 팔아야 할 타이밍인지가 구분이 되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실거래가 조회는 누구나가 조회를 해볼 수 있지만 돈이 되는 정보로 바꾸는건 어려운 방법인 듯 합니다. 

 

서울 강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을 하여서 접속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지역별 아파트, 다세대, 연립, 단독, 다가구 실거래 가격, 시세, 조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들어가게 되면 처음 들어가게 되면 혼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보시면 실거래가 자료제공이라는 메뉴를 클릭을 하여 주시구요. 

 

 

조건별 검색을 통해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계약일자, 실거래가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선택을 하여 주시고 파일 다운로드를 실행해 주시면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를 엑셀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오픈해서 자료를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현재의 자료가 법적인 효력이 없지만 아파트 매매를 할때나 실거주로 집을 알아볼때도 실거래가 파일 활용을 해보시면 어느정도의 가격선이 머릿속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다만 서울 아파트는 실거래가 보다 매매가격 차이가 클 수 있으니 이런 점을 감안해서 보셔야 하겠습니다. 

 

 

서울 강남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를 활용을 잘 하시면 부동산을 매매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의 아파트 내역을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초자료 활용을 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