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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 통합메일 주소 확인 회원가입

국내 공직자들이 사용하는 통합메일은 하나의 주소로 통일이 되어 있습니다. 공무원 들의 전용 메일이라고 보면 되구요. 보안 관련 사이버 범죄나 테러에 대비해서 만들어진 국가 체제의 메일이라서 꼭 가입할 필요는 없지만 보안을 강화하고 싶으시다면 가입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직자통합메일로 포털 사이트에서 입력을 하게 되면 mail.korea.kr 사이트가 연결이 되게 되구요. 공직자에게 메일을 보내려고 할 때 korea.kr 로 끝나게 되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메일 주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공직자 통합메일

공직자 통합메일로 들어가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주세요. 회원가입 절차는 4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하나씩 선택을 하셔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2단계를 보게 되면 휴대폰 이나  I-PIN 인증 방식을 이용하여서 인증을 받으시면 되구요. 

휴대폰 인증 방식을 선택을 하셨다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진행을 하셔야 하구요. 휴대폰 통신사를 선택하신 후에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핀으로 인증을 받으시려면 아이핀 ID, 비밀번호 문자 입력 확인 후 클릭을 하여 주시구요. 2개의 인증 중에서 편한 걸 선택을 하셔서 공직자 통합메일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을 마친 후에 공직자 통합메일 가입정보를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등록, 소속, 공직자 통합메일 회원 ID, 비밀번호 등을 입력을 하여 주시구요. 가입하기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기관별로 대표계정을 선택하여 승인을 받으셔야 하구요. 대표계정, 기관, 공직자 통합메일 회원 ID, 담당자 메일 주소등을 입력하여 주세요. 

그럼 최종 회원가입은 완료가 되게 되구요. 다시 첫 페이지로 돌아가서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 후에 각 부처의 기관 관리자가 승인대기중이라는 나온다고 하더라도 승인대기중 상태에서 메일 수발신은 가능하니 메일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공무원 재직 기간 동안 쭈욱 사용해야할 메일이니 주소는 신중하게 적용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공직자 통합메일 가입을 할 때는 모바일 보다는 PC에서 하는게 인증서 설치가 쉽게 되기도 하니 PC에서 진행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